장석춘 구미을 국회의원 후보가 지역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을 위한 복지으뜸 도시 구미 건설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소외되고 있는 지역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의 복지를 확대해 복지 사각지대를 완전히 해소하겠고 밝혔다.
이를 위해 장 후보는 우선 100세 건강 구미를 위한 어르신 전담 보건상담소 건립과 구미 을 지역 어르신전당(노인복지회관)을 신설하겠다고 제시하면서, 의료종합 상담원을 선발하여 관내 어르신 보건상담센터를 설치하고 냉․난방비 부담 없는 마을 단위 노인공동주거시설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노인 돌봄 콜센터 설치 등 노인 돌봄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는 의지도 피력했다.
장애인에게는 행복도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장애인의 안정된 취업기회 제공 및 일자리 창출, 장애인 복지 인프라 개선 및 자립생활 지원, 장애아동 재활치유센터 건립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장 후보는 복지 으뜸도시 구미를 건설하기 위해 복지셉테드(CPTED)를 종합적으로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조례제정, 등급별 위험 요소 제거 및 보완 등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없애는 동시에 구미시민 복지나눔뱅크 운영하겠다는 의지다.
※CPTED는 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의 약자로 예방환경설계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