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는 누구나 7월 17일(수) 오후 2시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구미시 박정희로 375-7)를 방문하면 「2024 춘夏추동 취업한마당」에서 채용 면접 참여와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춘夏추동 취업한마당」은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지청장 윤권상)과 구미시가 주최하고 중장년내일센터, 구미여성새일센터 등 취업 유관 기관 공동 주관으로 2013년부터 개최해온 지역 대표 채용행사 브랜드다.
이날 채용 면접에서는 (주)LG이노텍, 아주스틸㈜ 등 16개 기업이 참여해 246명의 인재를 채용 할 계획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이력서 작성 후 면접 참여가 가능하고 참여 기업의 구인정보는 ‘고용24’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참여기업 확인방법] 고용24(www.work24.go.kr) 접속 → 상단 메뉴탭 중 “채용정보”클릭 → 키워드 검색란에 “춘하추동”입력 후 검색
채용면접 외에도 구직자 도약보장패키지, 국민취업지원제도 일자리정책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취업 상담, 노동법률 상담도 받을 수 있고, 경상북도경제진흥원에서는 당일 면접에 참여한 구직자가 면접비(청년은 7만원, 중장년은 5만원)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면접비 신청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부대행사」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를 위한 면접 복장(정장) 대여 및 이력서 사진 촬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외 행사장 방문자에게 무료 인바디 측정 및 결과지 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윤권상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장은 “지역 경제가 조금은 호전이 되는 상황이나 올들어서는 예년과 달리 구직자가 감소하고 있어 기업의 인력난 또한 지속되고 있는 실정”이라면서 “하반기에는 일자리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