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우상 명리학자의 부자팔자 거지팔자 (21)
관상학에서는 뱀 모양과 같은 눈을 사안(蛇眼)이라 칭한다. 검은 자위가 작은 편이고 눈망울이 둥글면서 붉은 빛을 띠고 있으며 밖으로 튀어나와 있다. 눈은 그다지 크지 않으며 흰자위에 붉은 줄이 얽혀 있다. 간사하고 사나운 심성이 도사리고 있어서 경영하는 일이 뜻대로 되지 아니하고 원성만을 듣게 되며 있는 재산도 없애고 욕심을 앞세우다가 형액을 면하기 어려운 패륜의 상이다. 여성은 반드시 젊어서 과부가 되어 고독한 생활을 하며 갖은 고생을 겪는다. 노력만 많고 남에게 따돌림을 당하기 마련이며 모든 일이 용두사미가 튀어 재물도 모아지지 않는다. 뱀 눈이 아닌 뱀띠생 운세는
ㅇ뱀띠 5월생 = 여름에 출생한 뱀띠는 활동을 많이 하는 직업에 적합하다. 활동량이 적은 사무직은 운동이 부족하며 디스크 등 척추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재주가 많고 영리하며 창의력이 풍부하고 두뇌회전이 빠르며 부지런하나 우직스런 뚝심과 고집이 있다. 또한 신경은 예민하나 감정이 풍부하여 눈물과 웃음이 많으며, 인정도 있는 편이다. 어려움을 보면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도와주는 성품이긴 하나 고집이 있어 어려운 일을 당하면 참지 못하고 또 다른 일을 모색하는 성품이다. 8살-10살에 접어들면서 타고난 재주가 많고 영리하기는 하나 놀기를 좋아하고 공부에는 흥미가 없으니 학업성적이 중위권에서 머무는 편이며, 불임성이 좋아 친구가 많은 편이다. 그러나 차분한 맛이 없고, 너무 덤병대는 특징이 있으며, 자신의 재능을 믿고 남의 의견을 무시하는 오만함도 있다. 16살-18살에는 물이나 불을 조심해야 하고, 가정의 우환으로 고난과 시련을 겪을 운이다. 19살-21살에는 고향을 떠나서 타향에서 살아갈 운세이며, 자존심이 너무 강해 다른 사람을 무시하는 경우가 있어 가끔 충돌도 발생한다.
ㅇ뱀띠 6월생 = 총명하고 지혜가 많으며 재주가 뛰어나고 낙천적이며, 매사에 충실하고 창의력이 있고 개척정신이 강하다. 일단 목표가 정해지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물고 늘어지는 끈기가 대단하다. 선천적으로 건강 체질을 타고나 잔병치레는 별로 없으나 병으로 한번 앓아 누우면 다른 사람보다 회복기간이 길다. 8살-10살에 접어들면서 대운이 흉운이면 오락을 좋아하고 공부에는 관심이 없으니 학업성적이 늘 중위권에서 맴돌게 된다. 타고난 천성이 명예욕이 강하여 친구들이라도 통솔해야 어깨에 힘이 난다. 12살-14살 사이에는 낙상을 하여 다리나 몸을 다치거나 질병으로 인하여 액운을 겪을 운이니 급한 행동에 각별이 조심해야 한다. 18살-20살 사이에는 부모의 액운 또는 가정환경으로 인하여 고난과 시련을 겪을 운세이다. 본시 타고난 포부도 크고 욕심도 대단하여 열심히 노력을 하는 편이지만 초년은 어려움이 따르는 팔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