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식 경상북도교육청 교육감은 지난 4월 20일(월) 신설 구미신당초등학교(교장 박창욱)를 방문하여 온라인 개학에 수고하는 교직원을 격려하고 학교 현장의 소리를 듣는 온라인 현장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구미신당초등학교는 2020 원격 수업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비대면 원격교육을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수업권 확보 및 수업 결손을 최소화하여 온라인 개학상황에서도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기르는데 힘쓰고 있다.
이날 임종식 교육감은 온라인 실시간 유튜브 방송으로 교직원들과 직접 소통하였다. 실내외 교육환경을 둘러보고 “개교 및 온라인 교육과정 운영에 고생하는 교직원의 수고에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전하였으며, “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학교 교육에 필요한 여러 가지 기자재 및 교구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청의 문턱을 낮추어 학교를 지원하는 교육청, 불필요한 행사 축소, 합리적인 절차를 바탕으로 한 학교 업무 정상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구미신당초등학교 박창욱 교장은 “임종석 교육감님의 현장 소통과 격려에 교직원 모두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게 되었으며, 힘든 시기이지만 모두 함께 노력하여 더 발전하는 구미신당초등학교를 만들어 나가자”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