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 생활체육학과(주임교수 홍상민)가 세계적인 리조트 기업인 클럽메드 동아시아 (Club Med North East Asia, 인사채용대표 Tsuji, Ayako)와 실무형 실습 및 해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최대 스키 리조트 브랜드인 클럽메드와의 협업으로 클럽메드의 글로벌 노하우와 해외 실무 경험을 모두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김천대학교 생활체육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MOU를 통해 김천대학교 생활체육학과 학생들은 클럽메드 홋카이도에 위치한 4곳의 리조트(토마무, 사호로, 키로로 피크, 키로로 그랜드)에서 스키 강사로서 고객 서비스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경험은 이론으로만 배우던 지식을 실제 현장에서 적용하고, 글로벌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며, 실습을 통해 얻은 경험은 졸업 후 해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실질적인 교두보 역할을 할 예정이다.
홍상민 주임교수는 "클럽메드 동아시아와의 협력은 우리 학생들에게 폭넓은 시야와 국제적인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이번 MOU를 통해 우수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이 글로벌 스포츠 및 레저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Tsuji Ayako 클럽메드 동아시아 채용 대표 역시 "김천대학교 생활체육학과와의 협력을 통해 잠재력 있는 한국의 젊은 인재들을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며, "학생들이 클럽메드에서 값진 경험을 쌓고, 미래를 위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천대학교 생활체육학과는 이번 클럽메드 동아시아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국내외를 아우르는 다양한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스포츠 및 레저 산업에 발맞춰 학생들이 실질적인 역량을 갖춘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