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이 지난 2025년 1월 10일, 개관 20주년을 맞아 경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강당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아동 보호와 복지 증진을 위해 20년간 이어온 노력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기념행사에는 운영법인인 사단법인 더프라미스 관계자들과 유관기관인 금오종합사회복지관, 구미시청을 포함한 지역 후원자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참석자들은 아동 보호 활동의 중요성과 기관의 역할에 대한 공감대를 나누며,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행사는 기관장의 인사와 내빈들의 축사, 사업 및 업무소개, 유공자 포상, 장기후원자 표창, 후원금 전달, 그리고 기념 케이크 커팅과 단체사진 촬영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후원금 전달에는 자랑스러운 구미 대상 수상 이력이 있는 더프라미스 서포터즈단 서원례 단장이 경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을 포함한 3개 기관에 각각 100만원씩 전달하였다.
경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김덕진 관장은 “지난 20년 동안 아동 보호와 복지를 위해 함께 힘써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관의 지난 20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아동 학대 예방과 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경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아동의 권익 보호와 복지 향상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