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구미준법지원센터(소장 권우택)는 2월 12일(수) 구미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 학습 담당 직원을 초빙하여, 소 내 1층 강당에서 학업중단 보호관찰 청소년 14명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및 복학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검정고시 및 복학 설명회는 학업 부적응과 일탈행동, 비행 등의 사유로 학교에서 이탈하여 학업을 중단한 보호관찰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및 복학 절차 안내, 원만한 학업 지속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해 줌으로써 새로운 학업 및 생활의 목표 설정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설명회는 2020학년도 검정고시 응시일정 및 효과적인 수험방법, 수험원서 작성지도 등 학업중단 청소년 대상자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참석한 대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데 중점을 뒀다.
한편, 법무부 구미준법지원센터는 지난해 구미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협력을 통해 검정고시에 9명이 합격하였으며, 학업에 뜻이 있는 보호관찰 청소년의 진학을 위해 한양검정고시학원의 수강료 할인(50%) 혜택을 주고 있다.
구미준법지원센터 권우택 소장은 “이번 검정고시 및 복학 설명회가 학업중단 보호관찰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 동기가 부여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향후에도 지역사회 유관 기관과 연계하여 보호관찰 청소년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