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BTS 협동조합 경북총괄본부 왜관지국(지국장 김정호) 조합원들이 지난 12월 11일(목) 지역 환경보호를 위한 겨울철 거리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에는 조합원 15여 명이 참여해 왜관읍내 주요 인도와 버스정류장 주변, 주택가 인접 보행로의 낙엽·생활쓰레기 등을 집중 수거하며 쾌적한 거리 조성에 나섰다. 조합원들은 파란 조끼를 착용하고 집게와 쓰레기봉투를 들고 곳곳을 세심하게 정리하며 지역 주민들로부터 따뜻한 응원과 격려를 받았다.

특히 겨울철을 앞두고 길가에 쌓인 낙엽은 미세먼지 발생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미끄럼 사고 위험도 높여, 이번 정화활동은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에도 큰 의미가 있었다.

EBTS 협동조합 왜관지국 관계자는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사회적 협동조합으로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경·안전·공동체 회복을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EBTS 협동조합은 지역 기반의 일자리 창출과 생활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으며, 정기적인 환경정화 활동과 기부활동뿐 아니라 MZ세대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유럽연수 프로그램도 추진하며 미래 세대가 넓은 시각과 경험을 갖춘 지역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