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학교(총장 이승환)가 구미시로부터 위탁 운영 중인 구미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귀순)에서 ‘2025년 어린이 뮤지컬 채소나라 콩콩이’를 개최했다.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총 6회에 걸쳐 구미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이번 공연은 5500여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장 참석이 불가한 시설 어린이들을 위한 녹화 영상도 제공됐다.
뮤지컬 작품은 주인공 콩콩이와 채소 친구들이 불량식품을 피해 건강한 식재료를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를 담은 관객 참여형 인형극이다.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시기의 어린이들이 공연체험을 경험함으로써 손씻기, 저염저당, 채소과일 먹기 등 식습관 개선을 유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공연을 관람한 어린이집 및 유치원 관계자들은 “교육적인 내용을 즐겁게 전달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공연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구미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김귀순 센터장은 “어릴 때 형성된 식습관은 평생의 건강을 좌우한다. 이번 뮤지컬 공연을 통해 아이들이 채소를 친근하게 느끼고, 즐겁게 올바른 식습관을 배울 수 있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