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회장 윤용희)는 지난 9월 26일 오후 6시 30분 4층 대회의실에서 김천경제아카데미 세 번째 강의를 열었다.
박찬융 부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특강은 윤용희 회장을 비롯해 상공의원 및 관내 주요 기관·단체 임직원과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려대학교 자연자원대학원을 졸업했으며, 1982년 히말라야 마카루 등정을 시작으로 북극점 원정, 남극점 원정, 아프리카 킬리만자로 등정, 히말라야 동계 에베레스트 등정에 이르기까지 세계 7대륙 최고봉 완등과 남북극점 정복, 북극횡단, 에베레스트 3회를 등정한 그야말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문산악인으로 널리 알려진 허영호 드림앤어드벤쳐 대표를 초빙하여 자신의 도전과 경험의 스토리를 통해 참석자들로 하여금 우리가 살아가는 현재에 필요한 지혜와 도전의식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허영호 대표는 "가능성이 있다면 도전해야 한다"고 말하고 "자신의 목표에 많은 난관이 있을지라도 실망하지 않고 계속 노력하다보면 주위의 많을 것들이 자신을 지지하고 도와 쉽게 목표를 이룰 수 있다"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특히 2007년 히말리야 에베레스트 등반에 관한 내용을 위주로 자신의 경험담을 얘기했는데, 기압차와 산소부족, 눈보라와 강풍, 추위와 눈사태, 크레바스(빙하계곡)의 위험 등의 수많은 역경을 이기고 아무런 사고없이 완등에 성공한 이야기, 세계 최초로 자신의 아들과 등반하여 부자가 모두 정상을 밟은 이야기 등을 통해 참석자들의 많은 박수와 갈채를 받았다.
이날 특강에서는 참석자의 편의를 위해 강의 시작 전 도시락과 음료 등을 준비하여 간단하게 석식으로 대용할 수 있도록 했는데, 특히 올해부터는 기업체 CEO 및 임직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다음 강의는 10월 10일 목요일 오후 6시 30분 본회의소 4층 대회의실에서 서울종합예술대학교 개그MC학부의 신상훈 교수를 초빙하여 '유머가 이긴다'라는 주제로 네번째 김천경제아카데미 강의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