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칠곡군 지천면(면장 김병화)은 지난 25일 지천평생학습복지센터 2층 강당에서「지천평생학습복지센터 문화강좌」개강식을 가졌다.
지천평생학습복지센터는 지난 1997년 4월 준공 후 인터넷플라자, 체력단련실 운영으로 주민편의 시설로 자리잡고 있으며, 특히 음향 및 빔프로젝터 시설이 완비된 2층 강당은 지역 내 각종 기관 및 단체 회의 시 자주 이용하고 있다. 그러나 일반주민의 이용이 쉽지 않아 센터의 효율적 운영방안을 고심하다 이번 문화강좌를 개설․운영키로 했다.
이번 강좌는 스포츠댄스 강좌(강사 : 주선희, 現 교육문화회관 강사)로 개강 전부터 주민들의 관심을 받아 왔으며, 이른바 문화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주민에 보다 질 높은 문화생활을 제공하고자 지천면이 무료로 운영한다.
9월 25일부터 12월 20일까지 매 주 2회(수․금) 실시되며, 특히 농번기 등으로 여가생활을 즐기기 어려웠던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지천면 관계자는 “이번 문화강좌를 통해 주민들의 문화적 욕구 충족과 지역 내 공공문화시설의 효율적인 운영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며 “벌써부터 강좌에 대한 주민반응이 좋은 만큼 향후, 강좌 추가개설 및 기획특강 개최 등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