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지난 13일청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 나기보·배수향 도의원을 초청, 2014년도 도비건의 주요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김장수 부시장 주재로 나기보 도의원, 배수향 도의원, 도비건의 주요사업 담당과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설명회는 경상북도의 내년도 자체예산 심사가 한창 진행되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서 지역의 도의원을 초청, 지역발전과 현안해결을 위한 도비건의 주요사업을 설명하고 도비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 2014년 도비사업 담당과장들은 지역현안도로사업, 도시 토목사업, 혁신도시 이주단지 진입로 개설 등 35개 주요사업에 대해 도의원에게 현황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도비 지원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장수 부시장은 “창의적인 생각으로 열심히 고민하고 도비 확보를 위해 의지를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해달라”고 해당 과장들을 독려하는 한편 도의원에게는 “도비확보를 위해 지역 도의원들의 적극적이고 긴밀하게 협력 해 달라”고 요청했다. 나기보, 배수향 도의원은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김천시는 이날 설명회에서 건의된 주요 사업들에 대하여 도 소관부서를 수시 방문하여 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는 등 9월말까지 적극적인 확보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