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 학생들이 4일 구미전자공고에서 열린 제21회 LG기 주부배구대회에서 다양한 자원봉사을 펼쳐 대회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구미대 경호스포츠과, 유아교육과, 헤어메이크업뷰티디자인과, 간호학과 등 4개 학과 학생 60여 명은 행사부스에서 스포츠 마사지, 페이스 페인팅, 네일아트 봉사를 펼쳤다. 경호스포츠과 학생들은 스포츠 마사지 외에도 입장 퍼레이드 퍼포먼스와 경호무술 시범공연까지 선보여 대회 참가자들을 한층 즐겁게 했다.
또한 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은 무료 건강검진 센터를 설치하고 혈당과 혈압을 측정하고 건강상담도 진행했다. 무료 건강검진 센터에는 구미대 간호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네일아트 봉사를 한 유윤주(헤어메이크업뷰티디자인과, 2년) 양은 “어머니들이 네일아트와 손마사지를 받으시면서 무척 좋아하셨다”며 “어버이날을 앞두고 좋은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마음도 즐거웠다”고 말했다.
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 이은희(40) 사회복지사는 “긴 줄을 이어 기다리시는 어르신들을 보면서 어르신들이 건강에 관심이 많이 높아지신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혈압ㆍ혈당 측정과 건강상담을 하느라 병원 직원들이 정신이 없었다”고 전했다.
구미대 헤어메이크업뷰티디자인과 손호은 학과장은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인격과 소양이 한층 성숙해지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에 사랑과 봉사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