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황태주) Wee센터는 경북청소년수련센터(원장 김정국)와 지난 9월 27일 구미교육지원청 3층 소회의실에서 위기 학생 수련 및 학교 폭력 예방을 지원하기 위하여 상호 간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력은 청소년의 안전한 환경 조성 및 성장 지원, 청소년의 심리검사 및 상담 지원, 학교 폭력 가해 학생 지원을 위한 Sweet School In 위탁교육 협력 지원, 청소년의 체험활동 및 체험학습을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위기 학생 지원 및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공동연구, 학생들의 체험 활동 제공 및 교육시설 공유 등 폭넓은 협력을 계속함으로써 청소년의 안전한 환경 조성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동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다.
김정국 원장은 “평소 위기 학생을 지원하는 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해 양 기관이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황태주 교육장은 “최근 학교 폭력 등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이 많아 교육청에서도 많은 애를 쓰고 있지만 한계가 많다” 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보완해서 협역을 하므로써 위기 학생이 낙오되지 않도록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