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조명래) 경북서부지역 학습클리닉센터는 2012. 7. 17.(화) 구미시민방위교육장에서 구미, 김천, 상주, 군위, 성주, 칠곡 등 경북서부지역 초·중학교 학습부진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교사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학습 부진아의 이해와 지도, 인식 제고에 대한 주제로 열린 이번 연수는 대구교육대학교 정종진 교수가 강의를 맡아 진행하였으며 학습부진의 원인, 학습부진의 유형별 특성, 학습부진아를 위한 수업 전략 등의 내용으로 실제 교육 현장에서 학습부진아 지도를 맡고 있는 담당 교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연수는 2학기에 확대 실시되는 경북서부지역 학습클리닉센터의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에 대한 안내도 함께 진행되었다.
현재 구미지역에서만 실시되고 있는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가 2학기에는 김천, 상주, 군위, 성주, 칠곡 등의 지역으로 확대 실시될 예정이다.
조명래 교육장은 “경북서부지역의 기초학력 증진을 위해 교육 현장에서 담당교사들의 역할의 중요성과 이번 연수가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2학기에 확대 실시되는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