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부속 구미병원 환경독성 환경보건센터(센터장 우극현)가 지난 8월 25일(화) 구미봉곡초등학교에서 환경성질환예방관리교실을 개최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강연자 및 참가자에 대한 체온측정, 명부작성과 개인소독 실시를 통해 안전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은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순천향대학교 부속 구미병원 이종현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성조숙증 오해와 이해’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그 외에도 질의응답,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는 시간 등이 마련되었다. 더불어 오는 8월 28일(금)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제3회 환경부 환경보건콘서트(※ 행사페이지 URL: https://bit.ly/3glgezy) 에 대한 홍보도 진행하였다.
환경성질환예방관리교실에 대한 교육 신청 및 문의는 순천향대학교 부속 구미병원 환경독성 환경보건센터 (054-468-9428, gumi1@schehc.or.kr)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환경부 지정 ‘순천향대학교부속구미병원 환경독성 환경보건센터’는 2020년 1월 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총 5년간, 생활화학제품과 화학제품의 독성 및 중독에 의한 인체 건강영향 조사 및 연구를 수행하며, 그 결과를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전 국민에게 전달하는 막중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