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 경북청년창업사관학교(본부장 이준호)는 8월 12일(목) 정부의 ‘공공재정 부정청구 금지 및 부정이익 환수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발맞춰 청년 창업자들의 청렴의식을 고취하고 투명한 청년 창업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캠페인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전국 18개 청년창업사관학교를 통해 청년 창업가에게 원스톱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진공은 공정하고 투명한 기관운영과 아울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청년창업가 양성을 위해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날 실시한 청렴캠페인에는 △청렴 의지를 다지기 위한 입교생·중진공 직원 합동 청렴서약식 △청렴신고센터 운영 △‘청렴은 청렴이다’표어를 활용한 청렴배너와 청렴스티커 제작 및 배포 △청렴서신 발송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경북청년창업사관학교는 이번 행사에 앞서, 지난 6월부터 입교생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교육을 시행하여 청렴의 가치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이준호 중진공 경북 지역본부장은 “이번 청렴캠페인은 경북청년창업사관학교 직원과 입교기업 모두가 함께 하는 청렴한 창업문화 조성이 목적이다”며 “경북청년창업사관학교는 앞으로도 청렴이란 브랜드로 신뢰받는 창업지원전문기관이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