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엘트는 운반 시 부피를 획기적으로 줄인 접이식 컨테이너를 개발·생산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지난 2020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경북청년창업사관학교 우수 졸업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주력 개발품인 ‘접이식 컨테이너’는 기술 개발의 어려움과 낮은 회사 인지도로 시장진입이 어려웠으나, 중진공 경북청년창업사관학교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또한, 2020년 포스코로부터 전략적 지분 투자 유치를 받는 실적을 이루었다.
㈜코엘트의 고성원 대표는 “제품에 대한 확신만으로 사업이 이루기 힘들었는데, 난관이 있을 때마다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코칭과 지원이 큰 도움이 되었다”라며 “경북청년창업사관학교에 입교하게 된 것이 매우 큰 행운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청년창업자의 사업 계획 수립부터 사업화, 졸업 후 성장까지 창업 전 단계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관으로 2011년 개교 이래 총 3,815명의 청년 CEO를 배출하였다.
한편, 중진공 경북지역본부는 2021년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을 내달 2월 8일(월)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신청 받으며, 오는 1월 29일(금)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유튜브 라이브 방송(애로타파 즉문즉답)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청년창업사관학교(☎053-819-505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