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원장 김현오)은 중등국어·영어·수학 1급정교사 자격연수 대상자 147명을 대상으로 7월 21일(목)부터 8월 10일(수)까지 15일간 자격연수를 운영한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집합연수 10일, 실시간 쌍방향 원격연수 5일로 운영하며 연수 효율성을 제고하였다.
중등1급정교사자격연수는 전문적 소양과 리더십, 수업 및 평가 역량, 교육공동체 속 소통력 향상 및 생활교육 역량 제고를 위한 과목으로 운영하며, 분임활동을 강화하여 교사 간 네트워크 형성을 꾀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이○○ 교사는 “집합연수를 통해 비슷한 경력의 선생님들을 많이 만나 함께 소통하며 수업 및 평가 역량을 높일 수 있었던 점이 가장 좋았고, 생태교육, 디지털리터러시, 경북교육정책 등 다양한 분야의 과목 편성과 우수한 강사의 강의와 실습을 통해 1급정교사로서의 자질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또한 연수원 시설이 정말 편안하고 쾌적하게 정비되어 연수받는 내내 충전이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현오 경북교육청연수원장은 “자격연수는 연수원의 가장 중요한 연수과정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질 높은 연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1급정교사로서 학교에서 주축이 될 선생님들의 성장을 충분히 지원하는 연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