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원장 김현오)은 올해 3월 임용된 신규교사들의 교직 적응 및 전문적 자질 함양을 위해 두 차례에 걸쳐 신규교사역량강화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1기는 구미권에서 5월 13일(금)부터 5월 14일(토)까지, 2기는 경주권에서 5월 27일(금)부터 5월 28일(토)까지 신규교사 25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권역별로 진행하여 신규교사들의 연수 접근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칠곡수학체험센터와 경상북도교육청메이커교육관 탐방을 통해 신규교사들의 미래교육 역량을 키웠다. 또한 북 콘서트를 시작으로 나눔과 성장이 있는 맞춤형 멘토링을 통해 학교업무처리역량 및 학급경영, 블렌디드수업 디자인 등 전문적인 자질 함양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특히 권역별 신규교사들 간 및 멘토교사와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신규교사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한다.
연수에 참여한 이○○ 교사는 “집합연수를 통해 신규교사들을 만나 합숙형 연수에 참가하여 동료와 선배교사를 많이 만나 교직 생활의 고민을 함께 얘기할 수 있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 교직생활의 든든한 지원군을 얻게 되어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현오 경북교육청연수원장은 “신규교사들의 교직 적응과 지속적인 성장 지원이 우리 연수원의 아주 중요한 역할이다. 현장의 요구를 늘 파악하여 충분히 지원하는 연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