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은초등학교(교장 윤인숙)는 2021년 10월 28일(목), 전교생들이 참여하는 흡연 및 폭력 예방을 위한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김천옛날 솜씨마을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머그컵 꾸미기로 진행되었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스스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서 성취감과 자신감을 느끼게 하고 자기 자신을 생각하며 스스로를 더욱 사랑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데 도움을 주고자 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대 연구진의 연구 결과를 보면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를 줄이고 직접 대면 하는 활동과 대화, 신체활동을 늘리는 것이 자존감을 향상 시킨다고 한다. 야은초 학생들은 머그컵에 새겨지는 나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 나의 꿈, 나에게 보내는 격려의 글, 좋아하는 그림 등 나의 생각을 작품에 표현하고 서로의 결과물을 보고 느낀 점을 발표해보기도 했다.

박정미 옛날 솜씨마을 사무장은 “이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내면을 작품으로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자신의 소중함을 알아가며 우리가 함께 어울려 사이좋게 지낼 때 더 행복하다는 것을 알고 학생들의 성장을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윤인숙 야은초 교장은 “체험활동을 하면서 친구들과도 교감하며, 스트레스를 푸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재미와 더불어 성취감으로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된 것 같고 건강한 자기 성장을 실현하며 건강한 성장을 응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