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에서는 지난 5월 11일(화) 오후 2시 본교 엔젤홀(엔젤시티 4층)에서 간호학과 교수, 조교, 학생들이 함께하는 스승의날 행사가 진행되었다.

올해 진행된 스승의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간호학과 교수, 조교, 학생자치기구 학생들을 포함하여 총 54명이 참석하는 것으로 축소하여 개최되었다. 행사는 스승의 은혜 노래 제창, 1학년 대표 류주영 학생의 편지 낭독, 교수별 이름으로 N행시 낭독, 학과장 교수의 인사말 순으로 이루어졌다. 이후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은 편지와 카네이션이 지도 교수에게 전달되었다.

김천대 간호학과장 이선희 교수는 “코로나 때문에 모든 학생이 참석하지 못한 것이 안타깝지만 준비해준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라는 말을 전했다.
1학년 과대표 류주영 학생은 “바쁘신 일정에도 항상 저희에게 유익한 정보들을 알려주시는 교수님과 조교 선생님께 항상 감사함을 느낍니다. 학생들에게 항상 따뜻하게 다가와 주시는 교수님, 조교 선생님께 보답할 수 있는 학생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행사를 통하여 간호학과 학생들은 교수님께 감사함과 존경심을, 교수님은 제자들의 따스한 마음을 느끼는 시간이었기를 바라며, 학생들은 배움에 대한 의미를 다시 새겨보는 계기를 되었기를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