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우상의 술객비법 - 부자팔자 거지팔자 (23)

  • 등록 2015.10.16 11:32:26
크게보기

권우상의 術客秘法

 

 

                                       부자팔자 거지팔자 (23)

 

 

 

행운세수에서 大運(대운) 98과 같이 나왔을 때는 그 전의 어린시절의 운명을 감정할 수 없다. 이같이 초년의 운명을 알기 위한 것이 小運法(소운법)이다. 大運(대운)月柱(월주)에서 순행하거나 역행하는 데 반하여 小運(소운)時柱(시주)를 표준으로 하는데 진행방법은 대운과 같다. 위의 행운세수의 남자라고 하면 음년생 남자에 속하고 대운은 7세부터 일어나기 때문에 6세까지의 소운을 계산하면 時柱(시주)에서 역행하게 된다.

 

 

 

時柱(시주)壬寅(임인)이기 때문에 辛丑(신축) 1, 庚子(경자) 2, 己亥(기해) 3, 戊戌(무술) 4, 丁酉(정유) 5, 丙申(병신) 6세가 된다. 또 위의 행운세수에서 여자라면 음년생 여자에 해당된다. 대운은 5세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小運(소운)을 계산하면 時柱(시주)에서 순행하면 된다.

 

 

 

時柱(시주)壬寅(임인)이기 때문에 癸卯(계묘) 1, 甲辰(갑진) 2, 乙巳(을사) 3, 丙午(병오) 4세가 된다. 子平(자평)四柱(사주)를 저울에 비교하여 年柱(년주)를 물건을 들어 올리는 갈구리와 같다고 하고, 月柱(월주)堤綱(제강)이라 하여 물건을 달며 저울을 들어 올리는 손잡이 끈과 같다고 하고, 日柱(일주)는 저울의 눈금이 새겨진 몸통인 바릿대와 같다 하고, 時柱(시주)四柱(사주)禍福(화복)을 가늠하는 저울추에 비교할 수 있다고 하였다.

 

 

 

古法(고법)人命(인명)을 판단할 때 三柱三限(삼주삼한)으로 나누었다. ()()에 대조하여 初主(초주)로 하고 태어나서 25세까지의 운을 관장한다고 하였다. 初主(초주)를 말하는 월주가 년주에 비교하여 힘을 얻으면 초년이 좋고, 힘을 얻지 못하면 초년이 나쁘다고 하였다. 日主(일주)中限(중한)이 되어 50세까지 25년을 관장한다고 하였다. 생일을 년주에 대조하여 힘을 얻으면 중년운이 길하고 힘을 얻지 못하면 흉하다고 한다. 生時(생시)末限(말한)이 되어 50세 이후 말년운을 관장한다고 하여 四柱(사주)三柱三限(삼주삼한)으로 풀이 하였다.

 

 

 

(1) 으로써 조상으로 하여 世代宗後의 성쇠를 살피고 로써 부모의 재산과 명예의 있고 없음을 알고 로써 자기와 () 또는 남편으로 삼아 부부의 인연과 가정관계를 알고 로써 말년과 자식을 보게 된다. (2) 하면 父祖에게 불리하고 하면 부모형제에 불리하고 또한 초년이 가난하게 되는 것이다. 하면 자기와 가 불리하고 하면 자손에게 해로우며 말년이 공허하게 되는 것이다. (3) 년주 월주 일주 시주가 순수하여 刑沖破害가 없고 死絶이 없고 다시 福神의 도움이 있다면 행복, 번영하는 길운이 되는 것이다. 하지만 그렇지 못하면 운명은 흉하게 된다.

 

 

 

여자의 명

 

년주 월주 일주 시주

己卯 丙寅 癸巳 庚申

 

 

대운 乙丑 - 7 甲子 - 17 癸亥 - 27 壬戌 - 37 辛酉 - 47 경신 - 57

癸水(계수)가 정월에 태어나 財旺身旺(재왕신왕)하고 ()癸水의 천을귀인이다. 이를 財官雙美格(재관쌍미격)이라한다. 가 약하고 身弱하니 신왕운에 발복한다. 는 문창귀인이라 일류대학을 졸업하고 사업에 투신하여 계속 돈을 벌었다.

 

 

 

戊運巳戌(사술) 元嗔하여 正財를 충동하니 ()나 재산으로 인한 재앙을 당한다. 辛酉운 이후 다시 사업이 번창한다. 申運寅申沖 寅巳申 三刑全備하고 卯申 元嗔하니 재앙이 있을 것이다. 재관쌍미격은 癸巳日 壬午일을 말한다. (명리학자)

 

권우상 기자 lsh8589@hanmail.net
< 저작권자 © 구미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구미일보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PC버전으로 보기

사업장주소 : 경북 구미시 상사동로 167-1, 107호(사곡동) Fax. (054)975-8523 | H.P 010-3431-7713 | E-mail : kgnews@hanmail.net 발행인 : 이안성 | 편집인 : 이안성 | 청소년 보호책임자 :김창섭 | 등록번호 : 경북 아 00052 | 신문등록일 : 2007년 8월 7일 Copyright ⓒ 2009 구미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