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양포초등학교(교장 황동옥)는 2014년 9월 17일(수)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014학년도 양포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학교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회」를 개최했다.
황대우 학교운영위원장, 이미연 학부모회장, 홍혜주 녹색어머니회장이 참석하였고 또 경상북도의회 이홍희 위원도 참석하여 저녁에 개최하는 양포교육 설명회가 더욱 활기에 넘쳤다.
이번 설명회는 맞벌이 부모들의 참여를 위해 저녁시간인 오후 7시부터 진행이 되었는데, 늦은 시간에도 15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해 학교교육에 큰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었다.
구미 양포초등학교는 9월 15일(월)-9월 19일(금), 이번 한주를 학부모 상담기간으로 운영하며 담임교사와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가정생활 및 학교생활에 대한 소통을 하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과 함께 학교생활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이번 학교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날 학교설명회에 참여한 이기야 씨(양포초 2학년 학부모)는 “직장생활 때문에 아이들 학교행사에 참여하고 싶어도 어려웠는데, 저녁시간에 운영하여 직접 학교운영에 대해 듣고 우리 아이의 학교생활에 대해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좋았다.”라며 이번 학교설명회가 학교교육과 가정교육의 소중한 연결고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황동옥 교장의 인사말로 시작한 이번 행사는 각부 부장들이 동영상을 촬영하여 대형 스크린으로 설명하는 1학기 양포교육실적 보고 및 2학기 계획 발표, 교원능력개발평가 연수, 장애이해교육 연수 그리고 초록우산재단 권혁철 강사를 초빙하여 실시한 학교폭력예방 연수 순으로 진행되었다. 황동옥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마음을 열지 않는 대화는 독백일 뿐이다.
학교장으로서 대화가 독백이 되지 않도록 학부모님들과 열린 마음으로 학교운영에 대해 대화하고자 이번 학교설명회를 열었다.”고 이번 행사 취지를 이야기하며 “2학기에도 교사들과 함께 꾸준히 노력하며 교육의 소중한 결실을 맺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