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양포초등학교(교장 황동옥)는 2014년 5월 27일(화), 5월 29일(목) 이틀간 “멘토와 함께 나의 꿈찾기” 라는 주제로 2014 교육기부 창의적 체험활동 진로탐색 페스티벌(이하 진로탐색 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이번 진로탐색 페스티벌은 심리상담사, 웃음치료사, 통번역사, 투자자, 헬스트레이너, 제과제빵사, 창의놀이지도사 등 36가지의 직업을 가진 학부모 및 외부 인사를 명예교사로 초청해 진행하였다. 1- 6학년 각 학반마다 초청된 명예교사가 자신의 직업에 대해 소개하고, 직업을 가지게 된 이유와 하는 일, 일의 보람 등에 대해서 아이들에게 설명하고 직접 체험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기부 페스티벌에 교육기부자로 참여한 곽정미 씨(양포초 2학년 학부모)는 “제가 가진 직업을 소개하고 체험해 보는 활동을 하면서, 우리 아이에게 부모님의 직업을 이해시킬 수 있었고, 다른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직업의 세계를 보여줄 수 있어서 뿌듯했다.”라고 말해 교육기부가 학교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교육기부 페스티벌 개회식에서 황동옥 교장은“오늘 특강이 꿈많은 학생들에게 올바른 이정표가 되고, 꿈을 향해 노력하고 도전하는데 꼭 필요한 촉매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해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군의 인사들을 만나면서 학생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밑거름이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