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구미소방서(서장 이현호)는 21일 이현호 소방서장 및 지역 기관장, 의용소방대원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아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임한 박연철 의용소방대장은 재임기간 중 의용소방대원으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적으로 열심히 일한데 대한 보람과 함께 그동안 많은 도움을 준 의용소방대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퇴임의 아쉬움을 남겼다.
새로 취임하는 김의재 신임의용소방대장은 취임사에서 “의용소방대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화재나 그 밖의 재난현장 등에서 지역의 안녕을 위해서 솔선수범하여 열심히 일할 것을 다짐 한다”고 하였다.
|
또한 “지역의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활동이나 지원에 적극 참여하여 소방의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서는 참 봉사를 실천하겠다”며 많은 격려와 지도를 부탁해 참석자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이현호 소방서장은 그간 고아 의용소방대의 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한 전임 박연철 대장의 노고에 감사하다 전했으며, 김의재 신임대장에게 앞으로 지역의 화재예방 및 진압활동은 물론 봉사에 더욱 더 많은 활동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
이지혜 기자 기자
kgnews@hanmail.net
< 저작권자 © 구미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구미일보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